콘크리트 벽에 나사못 박기

벽을 두드려봤는데 퉁퉁울리면서 벽안이 비어있는 것 같으면 석고나 합판을 친 벽이고요.  (석고벽에 무거운 것을 달면 아니돼요.)

완전 딱딱하면 콘크리트벽이죠. 콘크리트벽에 흔히 콘크리트 못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콘크리트 못으로는 잘 박아지지도 않고 헐거워집니다. 옛날엔 콘크리트못으로 박는 것을 많이 봐서 한번 해봤거든요. 정말 안 들어갑니다. 콘크리트벽이 무진장 쎄졌나봅니다.

물건을 단단하게 고정하려면, 칼브럭이라고 부르는 플라스틱앙카 볼트를 써야합니다.

그리고 애매한게 장비하나가 꼭 있어야 합니다. 전동해머드릴이 있어야 해요.

한번 쓰는데 사기도 그렇고, 장비대여해주는 곳도 쉽게 없고 애매하긴 합니다. 그래도 인터넷 검색 한번해보시고, 주변친구들에게 먼저 물어보시고 구매 결정하세요… ㅡ.ㅡ

i02_images01.

척키로 척키구멍에 꽂고 돌리면서 비트를 갈아끼을 수 있어요.

item_279123_DSC0143-1S

 

 

.

콘크리트에 구멍을 뚫을 때는 기능전환 스위치를 해머쪽으로 해주세요.

01

.

1먼저 전동 해머드릴(콘크리트용 날,비트를 달아)로 구멍을 뚫는다.

타일의 경우 구멍을 뚫을 곳에 십자로 종이 테이프를 붙인다. 그러면 날이 미끄러지지 않는다.

.

2. 뚫린 구멍이 플라스틱(앵커, 칼부럭)을 망치로 살살 때려 박는다.

.

3. 박힌 플라스틱 안에 전동드릴(드라이버 날을 달아)로 나사 못을 박는다.

나사못이 플라스틱 안에서 팽창되어 단단하게 고정된다.

.

플라스틱앙카가 없을 땐 민간요법으로 나무젖가락을 잘라서 끼워넣기도 합니다.

* 주의 : 전기선이나 수도선이 지나가는 곳은 뚫으면 안 되겠죠.  ㅡ.ㅡ

 

02

자료출처 – 손잡이닷컴[sonjabee.com]

공구, 남은 자재 나눠쓰기

 ‘진짜공간’과 ’목공일절’에서 기본공구들을 임대하는 시험기간을 가져보려합니다.공구 임대시,작동방법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적은 수량의 못이나 나사, 앙카 등이 필요하신 분은 저.. http://www.jinzaspace.com/?p=5416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4.0 International License.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