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공원 vs 경리단길의 새로운 명소

우리동네 어린이공원이 공사에 들어갔다.

공원 나무그늘에 앉아계시던 어르신들이 자리를 옮겼다.

공원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자리 좋은 곳에 모이셨다. 어느새 의자들도 갖춰져있다.

어르신들 공사감독 잘해주세요~

그나저나 울 할매들 헤어스탈은 전국토의 통일화를 추구하시는 듯. 염색만 다름.

.

p20160908

.

원래는 이런 내용을 끝을 내려고 했으나…. 용산구 관련자료를 찾다가 주저리 또 써본다.

.

지금은 이민가고 없는 내 친구는 보광동에 살았다. 보광동에는 어린이 공원이 없어서 오며가며 산책겸 아들과 함께 이 곳에 와서 놀다 가곤 했다.

이 근처에는 어린이 공원이 많지 않다. 때문에 이 곳은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원이다. 외국인들이 많이 살아서 다국적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섞여 노는 곳이다. 오전에도 낮에도 저녁에도…

그런데… 용산구는 가뜩이나 외지 사람들이 몰려서 들끓는 동네를 명소화한다느니, 유동인구를 이 골목까지 새롭게 유입시키고, 한여름밤의 음악회를 한다느니… 그런다. ㅠㅜ

그나마 상권이 이 골목까지 안 올라온 걸 천만 다행으로 여기며 조용하게 살고 있는 나에게 왜 이런일이.. 여기는 걍 다 주택가라구. 그냥 주민들을 위해서 시설을 재단장 한다고 해!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 없는 홍대 놀이터처럼 되는건 아닐까 걱정이다.

.

용산구, 이태원 창의어린이공원 새단장…경리단길 명소화 박차  http://news.joins.com/article/20406176

“노후 시설을 철거한 뒤 재설치하고 지역 특유의 국제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창의어린이공원을 경리단길의 새로운 명소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용산구는 하반기 중 경리단길과 창의어린이공원을 잇는 사잇길(연장 150m)도 정비한다. 주민 참여를 통해 골목길 녹화사업을 추진하고 거리환경을 개선해 유동인구를 새롭게 유입시킨다는 방침이다.”  

.

[용산구 발주계획_공개용] ○ 창의어린이공원 재조성

창의 어린이공원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 사업비. 35,000,000원 / 계약형태. 경쟁계약 / 용산구청 공원녹지과진대경 2199-7604

이태원 어린이공원(창의놀이터) 조성공사 / 발주금액. 600,000,000원 / 계약방법. 수의계약 2016.06월중 예정 / 용산구청 공원녹지과 최경석 2199-7605

 

.

매력적인 도시 디자인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4.0 International License.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