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을 두드려봤는데 퉁퉁울리면서 벽안이 비어있는 것 같으면 석고나 합판을 친 벽이고요. (석고벽에 무거운 것을 달면 아니돼요.)
완전 딱딱하면 콘크리트벽이죠. 콘크리트벽에 흔히 콘크리트 못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콘크리트 못으로는 잘 박아지지도 않고 헐거워집니다. 옛날엔 콘크리트못으로 박는 것을 많이 봐서 한번 해봤거든요. 정말 안 들어갑니다. 콘크리트벽이 무진장 쎄졌나봅니다.
물건을 단단하게 고정하려면, 칼브럭이라고 부르는 플라스틱앙카 볼트를 써야합니다.
그리고 애매한게 장비하나가 꼭 있어야 합니다. 전동해머드릴이 있어야 해요.
한번 쓰는데 사기도 그렇고, 장비대여해주는 곳도 쉽게 없고 애매하긴 합니다. 그래도 인터넷 검색 한번해보시고, 주변친구들에게 먼저 물어보시고 구매 결정하세요… ㅡ.ㅡ
척키로 척키구멍에 꽂고 돌리면서 비트를 갈아끼을 수 있어요.
.
콘크리트에 구멍을 뚫을 때는 기능전환 스위치를 해머쪽으로 해주세요.
.
1. 먼저 전동 해머드릴(콘크리트용 날,비트를 달아)로 구멍을 뚫는다.
타일의 경우 구멍을 뚫을 곳에 십자로 종이 테이프를 붙인다. 그러면 날이 미끄러지지 않는다.
.
2. 뚫린 구멍이 플라스틱(앵커, 칼부럭)을 망치로 살살 때려 박는다.
.
3. 박힌 플라스틱 안에 전동드릴(드라이버 날을 달아)로 나사 못을 박는다.
나사못이 플라스틱 안에서 팽창되어 단단하게 고정된다.
.
플라스틱앙카가 없을 땐 민간요법으로 나무젖가락을 잘라서 끼워넣기도 합니다.
* 주의 : 전기선이나 수도선이 지나가는 곳은 뚫으면 안 되겠죠. ㅡ.ㅡ
자료출처 – 손잡이닷컴[sonjabee.com]
공구, 남은 자재 나눠쓰기
‘진짜공간’과 ’목공일절’에서 기본공구들을 임대하는 시험기간을 가져보려합니다.공구 임대시,작동방법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적은 수량의 못이나 나사, 앙카 등이 필요하신 분은 저.. http://www.jinzaspace.com/?p=5416
Copyright © 2011. All Rights Reserved.
41 thoughts on “콘크리트 벽에 나사못 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