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름커피숍, 남영역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77길 21 2층 (갈월동)
만든 시기 :
재료 :
사진찍은 날짜 : 2018-12-03, 2022-01-13

첫글: 2019-06-10

보완: 2022-02-17

 

서계동에서 미팅이 있어서 근처 남영동 ‘한아름 커피숍’에 들렀다. 애정하는 다방 베스트 중 하나. 오랫만의 방문에라 설레였는데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직감적으로 뭔가 달라졌다는 것을 느꼈다. 사장님이 바뀌었다. 공간의 구조는 바뀐 것 없이 주방부분만 조금 달라졌는데 분위기가 변했다. 단단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상대적으로 산만하게 변했고 아직 자리잡지 못한 분위기다. 의자, 테이블, 파티션… 다 그대로 있어도 예전 느낌을 받을 수 없었다. 이웃들 밥을 챙겨주는 살갑고 정다운 새주인이지만 나는 예전의 차분한 분위기를 애정했었다고. 이 근처에 다방이 없어 이나마도 귀하지만 베스트에서는 빼야겠어. 정말 멋진 곳이었는데 사장님이 멋진 것이었다.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

 

첫글: 2019-06-10 ———–

 

 

 

 

남영역 앞에 위치한다. 오래 돼서 벽지에 때가 탔어도 잡다한 물건없이 깔끔하게 정돈된 공간. 테이블도 갖고싶을 정도로 예쁘다.

테이블이 낮고 작아서 노트북 작업하기에는 비추지만 차마시기에 참 좋은 곳. 근처 갈 일 있으면 약속을 여기서 잡을 예정.

공간 느낌이 사장님 같다고 느낀 것인지 정말 사장님 첫인상이 그랬던 것인지 모르겠으나 뭔가 담담하고 군더더기가 없음.

 

 

계산통? 칸마다 테이블 번호를 써놓는다. 아크릴조각 빨간색은 5000원짜리 차, 녹색은 3000원짜리 차… 로 설정되어있어서 차 한 잔 시킬때마다 해당 테이블에 아크릴 조각을 넣어두고 나중에 계산하는… / 요즘엔 쓰지 않는데 손님들이 신기해하고, 재미있다해서 놔두고 있다는…

 

집 모양, 재밌다.
내가 갔던 다방에는 100% TV가 있었다. 가장 높은 곳에, 모두가 볼 수 있는 곳에.

 

Copyright © 2022. All Rights Reserved.

Author: JinzaSpac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